default_setNet1_2

“제설제 사용 농지 오염을 막기 위한 방안 검토해달라”

기사승인 2020.09.19  14:27:53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기차 충전소 확대 설치를 검토해 달라”

ad27

제270회 영월군의회 임시회 주요 발언
  영월군의회(의장 손경희)는 14일부터 18일까지 제270회 영월군의회 임시회를 진행했다.

  14일에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으로 윤길로 의원을, 간사로 신준용 의원을 선출하고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사했다.
  또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으로 김상태 의원을, 간사로 엄승열 의원을 선출해 11월 정례회에 있을 행정사무감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특위 구성을 마쳤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으로 선주헌 의원을, 간사로 윤길로 의원을 선출하고 ‘영월군 강원도 관광재단 운영 및 지원 조례안’ 등 총 3건의 조례안에 대해 심의했으며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했다.
  김상태 의원은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영월군 홍보영상이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만큼 지역 내 동아리 및 단체 등의 영상참여도 고려해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홍보활동을 펼쳐달라”고 요청했다. “읍면 민원서비스 환경개선사업 진행시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히 추진 해달라”고 주문했다. “도로유지보수 공사 추진시 인도가 훼손되거나 도로노면이 평탄치 않은 등 통행에 불편한 사항이 없도록 면밀하게 공사를 추진해 달라.” 고 당부했다.
  선주헌 의원은 “공무원의 휴직 등으로 발생하는 행정공백으로 인해 주민들이 행정서비스 이용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탄력적인 인사를 통해 공백을 최소화 해달라”고 말했다.
  신준용 의원은 “쌍용복합문화센터 건립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여 철저한 관리감독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등산로 및 산책로가 파손되거나 시설물이 훼손된 곳을 잘 관리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으며 “농지 주변 제설시 제설제 사용으로 인한 농지 오염을 막기 위해 제설전용장비를 이용하는 등 여러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엄승열 의원은 “이번 수해로 인해 강으로 밀려들어온 쓰레기 처리와 농촌 폐비닐 수거를 철저히 시행해 줄 것” 과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지원 사업을 4륜 뿐만 아니라 2륜 전기차 등으로도 확대해 달라”고 요청했다.
  윤길로 의원은 “이번 집중호우를 통해 산사태 방지를 위한 사방댐의 필요성이 중요해진 만큼 사방댐 설치 등 재난대비에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의순 의원은 “보호종료아동 자립수당 지급시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성공적으로 사회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리 해달라”고 말했다.
  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를 꾸준히 시행하여 환경 문제에 지속적으로 대처해 달라”고 말했으며 “전기차 보급이 국가정책사항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전기차 충전소 확대 설치를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영월신문 hs.choe63@gmail.com

<저작권자 © 영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