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Yeongwol Proust Effect(영월의 향을 담다)’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8.08  11:49:18

공유
default_news_ad1

- 영월군x오마이필름 30초 광고제 수상작 발표

   

  지난 7월6일부터 19일까지 14일간 진행한 영월군 30초 광고제(SNS) 영상공모전에서 ‘Yeongwol Proust Effect(영월의 향을 담다)’가 대상을 수상했다.
  30초 광고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종문화제를 비롯한 동강뗏목축제 등 지역의 대표 축제들이 취소된 악조건 속에서 영월을 홍보하기 위해 ‘외국이야 영월이야’라는 주제로 광고제라는 형식을 빌려 진행했다.

  총 66개 참가팀 중 선별된 30팀의 감독이 촬영한 수준높은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 수상작인 ‘Yeongwol Proust Effect(영월의 향을 담다)’은 영월에서 얻은 인상적인 경험이나 추억을 담아 향수로 만든다는 내용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특히 냄새 같은 특정 자극이 있을 때 그것과 관련된 기억이나 감정들이 되살아나는 현상을 뜻하는 ‘Proust Effect’(푸루스트 이펙트)란 단어를 제목으로 사용해 영월이 가진 미지의 매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주제연관성, 아이디어, 연출, 촬영, 인기 등 다섯 가지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작으로 선정돼 3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영월, 나를 춤추게 하다’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에는 ‘기차 타고 떠나는 해외여행, 영월’ ‘모든 것이 공존하는 이곳은 영월이다’ ‘여긴 어디?! 영월’ ‘월월! 0월!!!-’ 등 4편이 차지했다.
  대상작품은 영월군 공식 유튜브 채널 ‘핫한영월’을 통해 공개되며 유튜브 채널 ‘30초광고제’에서 수상작 전 작품을 볼 수 있다. 


영월신문 hs.choe63@gmail.com

<저작권자 © 영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