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군, 청사 1층 리모델링 준공식 가져

기사승인 2019.03.17  11:28:23

공유
default_news_ad1

- 민원 방문 많은 6개부서 1층 배치

   

  군이 3개월여에 걸친 청사 1층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11일 군민을 초청해 ‘청사 안내 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민선 7기 출범 후 주민의 행정 이용 편의 증진에 초점을 맞춘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신속허가처리과를 신설한데 이어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16억9,000만원을 들여 1층 2029㎡ 전체를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하는 청사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해왔다.
  이번 청사 리모델링 공사로 민원 방문이 많은 부서를 1층에 집중 배치해 민원인의 동선을 최소화했으며 북카페, 수유실, 건강센터, 정보검색실 등 테마 공간을 함께 조성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층에 배치된 부서는 종합민원실, 도시교통과, 신속허가처리과, 여성가족과, 주민복지과, 재무과 등 6개 부서다.
  이에따라 1층에 있었던 군수실을 2층으로 옮기고 부군수실, 기획혁신실 등을 2층에 배치하고 3층에는 문화관광체육과와 경제고용과 등, 4층에는 안전건설과, 도시교통과 등이 들어섰다.
  군 관계자는 “청사 1층 리모델링으로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 업무를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이 업무가 아니라도 언제든지 청사를 방문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월신문 hs.choe63@gmail.com

<저작권자 © 영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