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영월군의회 임시회, 주요업무보고 주요발언

기사승인 2019.01.21  10:57:08

공유
default_news_ad1
   
 

어르신 편의제공 위한 다양한 방안 강구해야
청소년 관련 사업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야


  영월군의회(의장 윤길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제252회 영월군의회 임시회를 열고 군으로부터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윤길로 의장은 “영월군의 주요 정책이 군민의 생활과 지역발전을 위한 시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 고유의 기능인 견제와 감시활동은 물론 대안제시를 위한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선주헌 부의장은 “절임배추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폐염수와 관련된 민원이 발생하는 만큼 염수처리지원사업에 신경써달라”고 말했다. 또 “체육시설 유지·보수조사를 철저히 해 군민들의 편리한 여가생활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상태 의원은 “가축분뇨 악취문제의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달라”고 말하고 “노인여가복지 및 지원사업 등 어르신들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MTB 라이딩대회를 적극 홍보해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손경희 의원은 “청소년 관련 사업의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 중복되는 사업요소를 제거한 후 추진해달라”고 말하고 “영월 관광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영월홍보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또 “귀농귀촌인 뿐만 아니라 원주민에게도 여러 혜택이 지원돼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신준용 의원은 “친환경 축사 지원과 관련해 나이제한을 완화해 다각도의 지원에 힘써달라”고 말하고 “사회복지분야 투자를 통해 수혜자가 늘어나는 만큼 복지사업 홍보 등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또 “예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자격인 나이 기준을 완화해 영월 예술 활성화에 신경써달라”고 주문했다.
  엄승열 의원은 “저온저장고 현황의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해 불필요한 예산의 낭비를 최소화해달라”고 주문했다.
  정의순 의원은 “키르기스스탄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사업과 관련된 사항을 신중하게 검토한 후 MOU를 체결하라고 주문하고 “꿈드림 사업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기후여건을 고려한 프로그램의 도입을 통해 영월 4대 축제의 내실화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1월26일 추가

  영월군의회(의장 윤길로)는 18일 제252회 영월군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기관으로부터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김상태 의원은 “김삿갓면 공공하수도 사업장 주변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훼손된 도로 가포장을 정비하라”고 요구했다. 
  신준용 의원은 “군민 불편 해소를 위해 소규모 급수시설 관리와 개선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엄승열 의원은 “많은 군민들이 약수터를 찾는 만큼 철저한 음용수 관리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영월신문 hs.choe63@gmail.com

<저작권자 © 영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